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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1장에서 10장까지]
코틀린 기초
- 2017년 공식 언어로 채택
- JAVA의 대체 언어로 떠오름
- 자바 프로젝트를 코틀린으로 개발하는 추세
- JVM 위에서 동작, 간결하고 자유롭다
개발 환경 구축
- JDK 1.8 설치
- 환경 설정
- 인텔리J 설치 Ultimate
코틀린 코드 작성하기
- 문자열 찍기
- 변수 var
- 표현식과 키워드
- 원시 타입이 없고 클래스 타입이 기본이다.
변수와 연산자
- 상수 val
- 산술 연산자
- 증감 연산자
- 후위 연산자
데이터 타입(숫자)
- Byte
- Int(4 Byte), Long(8 Byte) - 정수형
- Double(8 Byte), Float(16 Byte) - 실수형
데이터 타입(문자)
- Char : 한 글자를 담는 바이트
- 유니코드 2바이트 \u
- String : 문자열 나열
- $문자열변수 : 값 참조
when과 표현식
- When ~ else
- In 10..20 (10에서 20까지)
While, continue, break, label
- While , do ~ while
- Continue, break
- Label 사용법은 break@label명, label명@
Boolean 타입과 비교/논리 연산자
- Typealias 타입에 별명을 만든다
- ==, !=, >, <, >=, <=
- &&, !!, !
if 문과 표현식
- 조건문 if
- if문이 표현식이 될 수 있고 변수에 대입 가능
- 코틀린은 삼항 연산자가 없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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