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실행 중인 앱 종료 및 캐시 삭제
같이 실행 중인 앱이 많은 경우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실행되고 있는 많은 앱을 정리해 주세요.
[Android]
- 실행 중인 앱 종료
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종료한 후, 디바이스 케어 > [RAM]에서 ‘메모리 정리’ 선택
- 앱 캐시 삭제
환경설정 > [애플리케이션 관리자] 선택 > 다운로드 된 애플리케이션 목록 중, 문제가 발생하는 앱 선택 > 저장공간 > '캐시 삭제' 버튼 클릭으로 캐시 삭제
- 웹 캐시 삭제
휴대폰 인터넷 > 메뉴 > 설정 >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> 검색 데이터 삭제 > [방문기록], [캐시], [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] 체크 > 삭제
※ 단, 캐시 및 쿠키 삭제시 이전에 사용하셨던 기록들이 삭제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- 날짜 및 시간 설정
휴대폰 > 환경설정 > 일반 > 날짜 및 시간 > 자동으로 체크
( 이미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 있다면 체크 해제 후 다시 체크하여 재부팅까지 진행)
[iOS]
- 실행 중인 앱 종료
홈버튼을 더블 클릭하면 실행중인 앱의 마지막 화면이 노출되며, 해당 화면을 눌러 위로 올리면(플리킹) 실행중인 앱 종료
2. 네트워크 상태 확인
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불안정할 경우에도 앱이 실행되지 않거나 페이지 가 열리지 않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.
- Wi-Fi 신호가 약하거나 Wi-Fi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은지 확인
4G망의 일시적 오류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는 사용 중인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세요.
마지막으로,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전환(4G는 Wi-Fi로 전환, Wi-Fi 는 4G로 전환 후, 사용)하여 이용해 주세요.
- 단말기 전원을 끈 후 다시 켜서 재 사용
3. 앱 삭제 및 재설치
모바일앱을 이용하면서 오류가 발생했다면 앱을 재설치하는 방법을 권해드립니다.
앱을 삭제하고 모바일 기기를 껐다 켠 다음 다시 설치해 주세요.
하지만 일부 앱은 삭제하면 앱 내의 콘텐츠나 기록이 함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삭제 전에 반드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.
안내해 드린 내용대로 진행해 주세요.
※ 모바일 운영체제를 해킹하여 루팅폰 또는 탈옥폰을 사용하고 계신 경우에는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.
4. 핸드폰 내 OS 업데이트 혹은 초기화
다운받은 어플 데이터 삭제 및 해당 어플 제거 후 재설치를 해도 정상 동작이 되지 않는다면
휴대폰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한 현상일 수 있으므로 단말기 초기화 후 정상 동작이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.
휴대폰 초기화시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므로 스마트 스위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중요한 데이터는 백업 후 초기화 진행이 필요합니다.
데이터 백업 및 초기화 진행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서비스센터에서 휴대폰 점검이 필요합니다.
■ 안드로이드 10/ 9/ 8/ 7 OS
설정 → 일반 → 초기화 →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→ 초기화 → 모두 삭제
참고 사이트
-https://www.samsungsvc.co.kr/online/diagnosisgoVw.do?kb_Id=KNOW1000009638
-https://m.help.naver.com/support/contents/contentsView.help?contentsNo=1491&lang=ko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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