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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JEUS에서의 장애 유형
1) 웹서버와 JEUS 연결 Thread 서비스 장애
2) JEUS 와 외부 resource(DBMS...)와 연동 시 서비스 장애
3) JEUS 안에서 작동하는 Application Error로 인한 서비스 장애
2. 각 유형 별 장애 대처 방법
1) 웹서버 - JEUS 연결 시 Thread 서비스 장애
웹서버(WebtoB, Apache, iplanet, iis 등 ...)와 JEUS 의 연동은 Thread 단위로 구성된다. Thread 관련된 설정은 JEUS의 WEBMain.xml의 "webserver-connection" 절에서 세팅할 수 있다. connection의 갯수가 너무 작으면 웹서버 - JEUS 단에서 bottle-neck 이 발생할 수 있으며, connection의 갯수가 너무 많으면 JEUS performance 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. 애플리케이션의 성격, 수행 시간 등을 고려해서 적당한 값을 세팅하도록 한다.
2) JEUS 와 외부 resource(DBMS ...) 와 연동 시 서비스 장애
JEUS의 DB 연동 방법은 datasource방식과 JEUS DB pool 연결 방식이 있다. JEUS에서는 각각의 연결방식을 모니터링하는 dbpooladmin, webadmin 콘솔을 제공하고 있다. 해당 콘솔의 정보를 통해 유실된 connection 이 유무 등을 확인한다.
3) JEUS 안에서 작동하는 Application Error 로 인한 서비스 장애
JEUS는 J2EE 스팩을 준수하는 WAS 로 핵심 엔진은 JAVA기술로 구현되어 있다. JEUS에 배치되어 서비스되는 Application 들도 JAVA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지므로, Exception의 처리 및 Error 발생의 메커니즘도 JAVA에서 제시하는 기준을 따라야 한다. 일반적으로 Application 레벨의 에러는 JEUS의 시스템 로그 및 에러로그의 분석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, 실제 run time 시의 장애 등은 해당 프로세스 및 쓰레드의 dump를 떠서 확인해야 한다.
참고 사이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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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echnet.tmaxsoft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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